반응형
※ 경희대학교 경영학과 2017년 2학기에 진행된 이경전 교수님의 비즈니스모델론의 강의 정리글입니다.
시대를 이해하는 Key Word.
스마트 모바일
- NC소프트 > Nexon > 애니팡 > 넷마블
- Nateon > 카카오톡
- 싸이월드 > 페이스북
플랫폼
- 애플이 앱스토어에서 버는 수익률은 약 30%
오픈 비즈니스 모델
- 여과 후 출판에서 출판 후 여과로(Publish then Filter)
- 위키피디아
소셜
- 페이스북, 트위터 등
오픈 비즈니스 모델
개방하면 할 수록 번영을 가져오는 비즈니스 모델
1. MD 중심의 e-Mall에서 오픈 이커머스로 변화
2. 백과 사전에서 위키피디아로.
3. 사용자 중심의 앱스토어로.
소셜 미디어의 정수
1. 소셜미디어는 인간의 니즈를 깨운다 (Social media can arouse new human needs)
2. 그루밍은 소셜미디어의 첫번째 기능
O2O (On 2 Off)
사용자에게는 발견 매커니즘
사업자에게는 트래픽 발생 매커니즘
플랫폼에게는 성과 측정 매커니즘
기술 회사가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요구를 즉각적으로 충족시켜줌.
05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와 평가
06.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07. 프로세스 모델과 가치 배열 이론
반응형
'회사가 돈 쓰는 것들 > 비즈니스 모델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BM 강의] 6.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0) | 2020.07.16 |
---|---|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BM 강의] 5. 비즈니스 모델의 설계와 평가 (0) | 2020.07.16 |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BM 강의] 3. 비즈니스 모델과 제도. (0) | 2020.07.06 |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BM 강의] 2. 비즈니스 모델과 비즈니스 매쏘드 (0) | 2020.07.04 |
[경희대학교 이경전 교수 BM 강의] 1. 비즈니스 모델의 개요 (0) | 2020.07.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