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22 스튜디오 메타버스 사례 개요
브랜드 - 삼성전자 갤럭시S22
플랫폼 - 자사 사이트 내 HTML5 로 작성하여 메타버스 구현
특징
- 갤럭시 스튜디오 라는 신제품 체험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구성
- 별도 플랫폼 없이 자사 사이트에서 구현
- 온라인 체험존 내 컨셉 명확
- 터치 인터페이스 / UX/ UI를 세심히 신경씀
- 그러나 여기에 소비자들이 얼마나 시간을 쏟을지는 모르겠음
허브 페이지
https://www.samsung.com/sec/event/galaxys22/galaxystudio/
온라인 체험존
https://www.samsung.com/sec/event/galaxys22/galaxystudio/experience/
삼성전자가 갤럭시 S22를 출시하며 매번하는 갤럭시 체험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동시에 진행하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디지털 프라자와 캠퍼스에사 진행하며 대학생 소비자를 집중 노리고 있다는 게 보이고, 심지어 온라인 체험존을 메타버스 형태로 꾸려 좀 더 어린 세대까지 노리는 게 보여 소개한다.
갤럭시 스튜디오의 온라인 체험존 내 손안에 갤럭시 스튜디오는 HTML5로 작성되어 웹에서 구현된, 메타버스 체험존이다.
내부 컨셉은 <삼성은 외계인을 납치했다>는 밈을 활용하였다. 요 몇년갇 삼성이 이게 재미들렸는지 CES에서도 쓰고 공식 채널에서 꽤 많이 언급한다.
그래서 내 손안에 갤럭시 스튜디오는 외계인 캐릭터를 귀엽게 표현하여 갤럭시 s22 / Ultra / tabs8에 대한 기능 소개 에코시스템 기능 소개를 하고 있다.
접속하면, 닉네임을 설정할 수 있고 연구소 내를 조이스틱으로 돌아다니는 게 가능하다.
각 파트에서는 대화 형태로 기능에 대한 필요성을 언급하고, 가상 쇼케이스을 펼쳐준다.
기능에 대한 물음이 객관식으로 나오고, 사실 <기승전 갤럭시 대단해-!>라서 뭐 재밌진 않았다..
이 외에도 각 연구소를 몇개 체험하면 경품을 주는 소위 마케터를 위한 KPI달성용 이벤트를 진행했는데...나도 딪털 마케터지만 굳이 이런걸 왜 하는걸까 싶긴하다.
아래 유튜브는 실제 체험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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