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사가 돈 쓰는 것들/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모음

[메타버스 마케팅 사례] 배스킨라빈스31 배라팩토리 - 제페토 / 네이버 라이브 쇼핑과 연계 사례

by 천라의 2022. 3. 18.
반응형

배스킨라빈스31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활용하여 메타버스 마케팅을 진행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AR을 활용하여 라이브 쇼핑을 진행했습니다.

브랜드: 배스킨 라빈스 31 (비알코리아)
플랫폼: 제페토
관련 링크:
배라팩토리:
https://go.zepeto.me/MUJCfL

배라 팩토리

제페토 월드 '배라 팩토리'에서 같이 놀아요!

world.zepeto.me

ㅔ네이버 쇼핑라이브 (종료)
https://shoppinglive.naver.com/home

네이버 쇼핑라이브

산지에서 해외까지, 생생한 리얼쇼핑

shoppinglive.naver.com



관련 기사:
http://xn--910b18fg5gjpc7to.com/ViewM.aspx?No=2222155

SPC 배스킨라빈스 `‘메타버스 라이브 커머스’ 시대 열다`

[미디어나비 36.5℃ A+=미디어나비 36.5℃ A+ 기자]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지난 27일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메타버스를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를 마무리했습니다`배스킨라빈스는 아시

xn--910b18fg5gjpc7to.com

메타버스 월드

https://youtu.be/AZ9kB9XLyqE

제페토 내부의 배라 팩토리 월드입니다.
체험 컨텐츠는 월드 내부에 있는 아이스크림을 모아 특정 레시피로 케잌을 만드는 건데 저는 실패했네요.
사실 그렇게 재미있는 게임은 아니었어요.
브랜드 홍보성 게임이 재미있긴 힘들죠. 기획도 오래 걸리고 홍보성이라는 성격을 벗기 힘드니.


네쇼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네이버 쇼핑 라이브 인기 호스트인 리코와 협업했습니다.
CG 전용 호리존에서 촬영한 걸로 보이고 AR을 이용 캐릭터 / 실사를 복합 적용했네요.

쇼호스트가 라이브 중 제페토 월드 투어를 함께 하면서 소통했고, 실물  케이크도 보여주면서 라이브 쇼핑을 진행했습니다.

해피포인트 앱

SPC 브랜드 플랫폼 해피포인트 앱에서도 동기화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딱히 메타버스 월드와 연계한 건 없었지만 실물 경제와 연결 시키려 노력한 것이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