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더현대서울을 방문했는데 지하 1층 에 기네스 팝업스토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어 팝업스토어 마케팅 사례로 안내하고자 한다.
기네스 팝업스토어 마케팅 개요
팝업스토어: 카페 기네스
브랜드: 주류 브랜드 기네스
위치: 더현대 서울
마케팅 사례: 팝업스토어
기간: 23/06/16~23/06/28
프로모션 내용
-기네스 신제품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홍보
-기네스 신제품 판매 및 특별 제품 판매
팝업스토어 컨셉
-주황색 컬러를 살린 공간 디자인
-음료와 도넛 판매 공간, 취식 공간을 분리한 팝업스토어 사례
무엇을 위한 팝업스토어인지
기네스의 신제품인 기네스 콜드브루 커피 비어(Guinness Cold Brew Coffee Beer)의 홍보를 위한 팝업스토어. 본 제품은 흑맥주 기네스 특유의 부드러움 거품과 향긋한 커피향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오늘 23년 7월 본격적인 판매 전 프리런칭을 위한 팝업스토어 마케팅으로 구매한 사람에게 전용잔을 증정하거나, 스페셜한 도넛도 함께 판매한다.
팝업스토어 보기
더현대서울 지하 1층 프로모션 존을 잘 활용한 팝업스토어이며, 전체적으로 브랜딩을 잘 살렸다.
기네스 콜드브루 팝업스토어 방문 구매자 특전으로는 전용잔과 각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으며, 기네스 리유저블 백도 제공하고 있었다. 팝업스토어 답게 일 2,000개 한정 판매다.
기네스 팝업스토어는 기네스 콜드브루만 판매하는 게 아니라 기네스 도넛도 판매하고 있았는데 도넛과 기네스를 합쳐 9,000원에 판매. 도넛 하나가 4,000원 꼴이다. 팝업스토어를 위해 도넛 브랜드와 콜라보 했는데 그게 올드페리도넛. 기네스 팝업스토어에서 섭취시 라떼아트 서비스도 제공. 기네스 도넛은 일 300개 한정 판매.
팝업스토어 마케팅에 대한 개인 사견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꽤 사례가 많은 마케팅인 만큼 인기가 많다. 장점은 부담스럽지 않은 비용으로 한정 기간동안 집중적인 마케팅이 가능하고 현장 판매하며 고객 반응을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다. 부담스럽지 않다는 의미는 고정적인 매장을 운영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며, 일반 소매품인 이상 굳이 매장을 낼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게다가 코로나가 풀리면서 거리에 나오기 시작한 소비자들에게 소위 말하는 인스타 각만 잘 세워주면 소셜미디어 버징도 확실하다. 팝업스토어 마케팅은 이래저래 최근 같은 시기에 유용한 마케팅 기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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