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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 사례] 네이버웹툰 운세 케이스 스터디-체류시간 증대 아이디어
천라의
2023. 6. 7. 16: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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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웹툰은 자세히 보다보면, 자사의 컨텐츠를 계속해서 소비하도록 유도하는 다양한 재미요소, 기능 등을 제공한다. 지금 소개하는 [네이버웹툰 운세] 기능도 마찬가지.
이번에 공개된 네이버웹툰 운세 기능은 4가지 운세 영역을 누르면 각 운세에 맞는 랜덤한 운세 메시지가 생성되는 방식이다. 생성되는 운세 메시지는 각 메시지별로 적합하게 선정된 네이버웹툰 작품의 영역을 잘라서 만들어졌는데,
위의 사진과 같이 각 운세메시지에 있는 웹툰의 회차로 이동할 수 있다.
각 운세는 이미지로 다운 받을 수도 있고, 소셜미디어로 공유도 가능하다.
그리고 자세히 나와있지는 않지만 쿠키를 랜덤하게 제공하기도 한단다
이런 이벤트/기능 (?) 은 어떤 장점이 있을까?
일단 이 기능의 의도는 웹툰 앱 사용자를 다양한 작품을 한번쯤 봐보게 하려는 것이다. 네이버웹툰은 어쨌거나 컨텐츠 플랫폼이기에 사용자의 체류시간 증대가 굉장히 중요한 지표이다. 웹툰을 소비하고 소비하고 소비하게 해야. 웹툰 앱 내부 곳곳에 퍼져있는 광고 매체를 노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본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계속 볼 웹툰 작품이 늘어난다면 그 사용자는 매주 그 작품을 보기 위해서 매주 접속하고 매일 콘텐츠 소비를 위하여 체류하는 시간이 길어진다. 만약 해당 작품이 미리보기를 제공한다면 쿠키 결제를 유도할 수도 있기도 하고.
자사의 서비스 사용자의 체류시간 증대를 꾀하고 있는 기획자,PM,PO라면 네이버웹툰 사례를 참고해도 좋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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