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 메가박스 영화 <타겟> 카카오톡 챗봇 마케팅 사례
신혜선 주연의 영화 <타겟>이 23년 8월 30일 개봉 예정이다. 사기 중고 거래로 인해 사기꾼과 엮인 주인공의 서사로 구성된 스릴러 영화이다.
영화 <타겟>의 홍보를 위해 메가박스 플러스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진행된 카카오톡 채팅창 광고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영화 타겟
앞서 설명한 것과 같이 영화 <타겟>은 신혜선 배우 주연의 스릴러 영화이다.
전체 서사는 사기 중고거래로 인하여 주인공이 사기꾼에게 목숨까지 위협 받게되고 범인을 잡기 위해 경찰(김성균 배우 분)과 공조하는 내용이다.
메인 예고편
배급사는 메가박스 산하의 플러스엠이다.
<타겟> 챗봇 마케팅
직접 해보기
본 챗봇 마케팅 참여를 원하면 하기 URL을
카카오톡이 설치된 스마트폰으로 접속, 상단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챗봇 전체 플로우
챗봇 전체 플로우는 영상을 참고 바란다.
챗봇 마케팅 기획시 참고할만한 부분
챗봇 마케팅을 진행해본적이 없어 <타겟>챗봇 마케팅 사례에서 향후 챗봇 마케팅 진행시 참고할만한 부분을 찾아봤다.
1. 기능적 요소
카카오톡 챗봇에서는 특정 버튼을 통해 광고 영상을 PIP 형태로 재생이 가능하다.
상단에 고정되어 재생되는데, 챗봇 버튼으로도, 썸네일로도 가능하다.
챗봇 챗창은 단문이 아닌 캐로셀 구성이 가능하다.
버튼에 따라 여러 분기로 갈라지게 할 수 있다.
*타겟의 경우 원하는 흐름으로만 할 수 있게 구성.
일종의 테스트와 같은 UX를 제공할 수 있다.
*타겟의 경우 중고거래 안전 테스트
외부 링크로 빼는게 가능하다
2. UX 내 고객 행동 유도 장치
타겟은 소위말하는 보이지 않는 벽 과 같은 일원화 된 길을 제공했다.
요컨데 고객이 일정 UX를 벗어나지 않게 했다는 것
자유도는 뺐겠지만 여튼 원하는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것이기에 큰 문제는 없을듯
이벤트로 안내하여 참여율 높이기
이벤트 메시지와 공유하기를 통해 참여율 높이고자함
CPS(Click to Sale) 장치 구성
챗봇 경험 종료후 예매로 이어지는 CTA를 제공
(당연히 메가박스로 이동)
맺음말
<타겟> 챗봇 마케팅을 카카오톡을 활용한 챗봇 마케팅 사례로 나름 흥미있게 봤다.
개인적으로는 좀더 기획력을 발휘하여 더 재밌게 구성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신혜선 배우의 역할에 더 몰입할 수 있도록 중고거래 범인과 채팅하는 내용으로 중간중간 예고편을 잘 배치했다면 ? 재밌었을 거 같다.
그리고 요즘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대부분이 하는 일잊만 브랜드 웹툰과 OSMU 전략을 쓴 것도 특징이다.
챗창에서 웹툰으로 이어지는 CTA를 삽입함.
혹시 영화 마케팅 혹은 챗봇 마케팅을 기획하는 기획자라면 본 마케팅 사례를 참고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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